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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제품(NEP) 만족도 조사

  • (배경)정부에서는 국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확보와 R&D투자 활성화를 위하여 신제품(NEP)인증의 판로확대 등을 종합적으로
        지원하는 공공구매제도를 운영하고 있음

  • (목적)본 조사는 신제품(NEP)인증제도, 공공구매제도 운영현황(개념, 법적근거, 운영절차) 및 연도별 각종 통계자료 등에
        대한 선행조사를 통해 이론을 재정립하고,

  • - 공공기관의 연도별 구매실적현황, 인증신제품에 대한 품질 및 사용 만족도, 인증제도 및 공공구매제도 만족도 조사를 통해
            제도의 효율적인 운영방안과 공공구매활성화 대책 수립

  • - 인증기업(만료기업 포함)의 매출현황과 제도 인지도·활용도 조사 및 애로·건의사항 수렴, 성공실패 사례를 선정하여 단계별
           심층분석을 통해 인증기업을 지원하는 구체적인 대안 마련

  • (활용방안)공공기관의 인증신제품에 대한 품질 및 사용 만족도, 인증제도 및 공공구매제도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여 성과
       지표내 「공공구매품목에 대한 고객만족도」항목 평가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, 또한 제품 및 제도 만족도 향상을 위한 실효성
        높은 대안 분석을 통해 향후 제도 개선 자료로 활용될 것임

  • ㅇ또한 신제품(NEP)인증기업의 실적분석, 타제도와의 비교분석, 설문조사 등을 통해 현재 인증제도의 기여도 및 문제점을
       파악하여 신제품인증제도의 실효성 제고 및 지속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바람직한 방향성 제시

  • (기대효과)공공기관의 인증제품 및 제도 만족도, 애로·건의사항을 조사하여 공공구매 활성화 방안 수립

  • ㅇ인증기업 및 NEP제도의 현황파악을 통하여 기업의 애로사항을 개선하고 향후 인증제도 개선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 마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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